💌 건의 사항
3일차 하차 후기 및 건의사항
일단 저는 콘솔겜 위주로 하는 사람이고 모바겜은 명일방주를 계속 해오고 있습니다.
드래곤소드를 처음 켰을때 느낀건 젤다의 전설 야숨에서 많은 영향을 받았네, 명조 느낌이 나네 정도?
오픈월드 콘솔겜을 좋아하고 스토리 좋아하는 유저고 rpg도 좋아합니다
개인적인 후기 및 건의사항을 나열해볼게요
< 좋았던 점 >
- 가볍게 하기 좋은 오픈월드 rpg
- 벽타기가 캐릭터의 스태미너 없이 퍼밀리어로 쉽게 오를 수 있어서 오픈월드를 탐험하기는 편함 (퍼밀리어 스태미너도 넉넉한 편)
- 풀더빙 (몰입을 도와줌)
- 귀여운 퍼밀리어 (정말 귀여움!!)
< 개선해야하는 점 >
- 그래픽 풀로드 최적화 문제
ㄴ 이건 다른 분들도 계속 얘기한 문**까 넘어감.
- 스토리 너무 구시대적임
ㄴ 이거 정말 문제 있음. 정말 이 상태로 론칭할 건가요?? 조니가 너무 비호감이고 폭력적인데다가 (아니 누가 하기 싫다는 주인공을 주먹으로 쳐서 기절**고 납치?? 그리고 너무 책임감 없고 무대포입니다...) 다른 동료들과의 대화도 맨날 똑같아서 지겹습니다. 스토리 자체가 속된말로 너무 구려요. 이제 막 창설한 용병단인데 계속 멋있는 일 내놔라 내놔라 술먹이고 다른 용병단 잠재워서 억지로 받아내는것도 어이없고 조니가 자꾸 ... 예의 차려야하는 곳에서 너무 생각없이 굴어서 조니 비호감으로 그냥 하차할 수도 있음... 전체적으로 뜯어고치는거 아니면 진짜 스토리 거지같아서 안할듯
- 패배 결과만 있는 시나리오 npc 전투
ㄴ 이거 왜 넣은 거예요? 성녀가 그렇게 등장하자마자 가는 것도 어이없음 밀다보니 그 이유가 있긴 했는데... 초반에서는 왜 이렇게 일찍 퇴장하지 그것도 너무 어이없게? 개연성이 너무 없고... 플레이어가 조작을 했는데 무조건 패배 강제가 되어있는거 플레이 경험이 너무 나쁩니다... 내가 플레이해서 이겼다라는 좋은 경험이 있어야 뿌듯하고 그러죠. 이세라도 조니도 결국은 패배가 강제되던데... 이건 아닌거 같아요
- 튜토리얼이 너무 없음
ㄴ 게임 어느정도 해본 사람들은 대강 이게 이런거구나 하지만... 게임을 안해본 사람들은 못찾을 것 같음
- 퍼밀리어 등급
ㄴ 퍼밀리어 등급 왜 나뉘어져있는건지? 캐릭터에 하나씩 쥐어줄거라면 뭔가 부가효과가 있는게 좋을 듯. 저는 퍼밀리어가 그냥 공용으로 타고다니는 탈것인줄 알았죠...
- 오토전투 없음
ㄴ 모바겜이면 거의 있지 않나... 사실 드래곤소드는 모바겜 아니고 pc겜으로 나왔으면 괜찮았을듯요
- 풍차탑 바람 방향 바꿀 수 있게 하기
ㄴ 디자인보면 바꾸지 못할것도 아닌데...
- 스토리 스킵버튼 만들기
- 퀘스트 고정하면 맵 안키고 따라갈 수 있게 가이드 제공
더 많았던거 같은데 기억 안나네요
일단 너무 스토리가 개연성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사실 저는 트레일러?에서 드래곤 타는거보고 드래곤 펫이나 드래곤 퍼밀리어가 있는줄 알았는데
정작 스토리를 보니 드래곤이랑 사이가 안좋아서 드래곤 퍼밀리어는 나올 것 같지 않네요
본게임 런칭하면 할지 말지 모르겠어요
이미 주게임으로 잡고 있는게 많아서
모바겜...으로 찍먹하기에 드래곤 소드는 너무 주게임을 노리고 낸 것 같은데
스토리 수정/편의성 수정 같은거 많이 뜯어 고치지 않는이상 게임 오래 못가요
모바게 한탕하고 **할거면 게임 플레이 안하고 싶네요
많이 개선해서 본런칭때 왔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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