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소드 커뮤니티 운영정책


드래곤소드 커뮤니티 운영 정책은 게임의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들을 공유하고

원활하고 쾌적한 커뮤니티 환경 조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원활하고 쾌적한 커뮤니티 이용을 위해 모든 회원님께서는 공식 커뮤니티 운영 정책을 확인하고

이를 준수해야 하며 위반하였을 경우 공식 커뮤니티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사전 통보 없이 조치될 수 있습니다. 

                                                                                                       

공식 커뮤니티 위반 항목 및 이용 정지 규정

- 커뮤니티 운영정책은 게시물, 댓글, 커뮤니티 닉네임, 프로필 등 모든 내용에 적용됩니다. 


[게시글 및 댓글 규정 1항]

- 커뮤니티 내 각 게시판 용도와 무관한 내용의 게시하는 경우

- 동일, 유사한 게시물을 반복하여 등록하는 행위

- 게임 이용과 관련 없는 영리 및 상업 목적의 광고 게시물을 등록하는 행위

- 회사 및 게임 운영자를 이유 없이 비방하며 정상적인 커뮤니티 운영을 방해하는 게시물을 등록하는 행위

- 저작권자의 동의를 구하지 않은 자료를 무단으로 등록하는 행위

-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또는 이해 당사자가 삭제를 요청하는 게시물

- 개인 혹은 집단에 확인되지 않은 내용 혹은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 현금거래를 시도하거나 이와 유사한 목적으로 판단되는 게시글

- 캐릭터 및 계정매매, 양도, 공유와 관련된 게시글

- 규정 항목 외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가 포함된 게시물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게시물

- 욕설 및 비속어,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된 게시물

- 인종, 성별 특정 지역 등을 비하하는 게시물

- 특정 사상, 정치적, 종교적 견해의 내용이 포함된 게시물

1차2차3차4차
게시글/댓글 삭제게시글/댓글 삭제 및
커뮤니티 7일 이용정지
게시글/댓글 삭제 및
커뮤니티 15일 이용정지
게시글/댓글 삭제 및
커뮤니티 30일 이용정지


[게시글 및 댓글 규정 2항]

- 개인 혹은 집단에 확인되지 않은 내용 혹은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 개인정보를 거래하거나 이와 유사한목적으로 판단되는 게시글

- 회사 및 게임에 관한 미공개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 현금거래를 시도하거나 이와 유사한 목적으로 판단되는 게시글

- 캐릭터 및 계정 매매, 양도, 공유와 관련된 게시글

- 개인정보를 거래하거나 이와 유사한 목적으로 판단되는 게시글

- 본인 및 타인의 개인정보(이름, 주소, 연락처, IP, 사진 등)가 포함된 게시글

- 타인의 계정, 명의 등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게시글

- 범죄와 결부된다고 보여지는 객관적인 게시글

- 회사 및 게임에 관한 미공개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 출처가 불분명한 URL, 음란 사이트 등이 포함된 게시물

- 음란하거나 혐오적인 표현이 적나라한 이미지 및 동영상을 등록한 경우

1차2차3차4차
게시글/댓글 삭제 및
  게임 및 커뮤니티 7일 이용정지  
게시글/댓글 삭제 및
게임 및 커뮤니티 15일 이용정지
게시글/댓글 삭제 및 
게임 및 커뮤니티 30일 이용정지 
게시글/댓글 삭제 및 
게임 및 커뮤니티 영구 이용정지  


[게시글 및 댓글 규정 3항]

- 운영자 및 회사직원 등 관계자를 사칭하는 게시글

- 해킹 및 사기 행위를 목적으로 등록된 게시글

- 사행행위를 조장하거나 이용하려는 내용이 포함된 게시글

- 버그, 시스템을 악용하여 이용하거나 유포하는 내용이 포함된 게시글

- 비공식 프로그램, 매크로 등 회사가 제공 승인하지 않은 프로그램을 유포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보여지는 객관적인 게시글

1차
게시글/댓글 삭제 및 게임 및 커뮤니티 30일 이용정지


[닉네임 규정]

- 타인에게 불쾌감 혹은 성적 수치심을 줄 수 있는 닉네임

- 운영자로 인식할 수 있거나 사칭의 의도가 담긴 닉네임

- 반사회적이거나 관계 법령에 저촉되는 닉네임

- 국적, 정치, 지역, 종교 등을 비난 혹은 모욕하여 명예훼손 될 목적이 있다고 판단되는 닉네임

- 위 사항에 해당하는 닉네임의 철자 일부를 수정하거나 다른 문자를 대체한 닉네임

1차2차3차
닉네임 변경커뮤니티 7일 이용정지커뮤니티 15일 이용정지


[프로필 사진 규정]

- 타인에게 불쾌감 혹은 성적 수치심을 줄 수 있는 프로필 사진

- 운영자로 인식할 수 있거나 사칭의 의도가 담긴 프로필 사진

- 반사회적이거나 관계 법령에 저촉되는 프로필 사진

- 국적, 정치, 지역, 종교 등을 비난 혹은 모욕하여 명예훼손 될 목적이 있다고 판단되는 프로필 사진

- 타인의 사진을 도용하거나 상표,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프로필 사진

- 위 사항에 해당하는 프로필 사진으로 오인시킬 목적을 가지거나 판단되는 프로필 사진

1차2차3차
프로필 사진 변경커뮤니티 7일 이용정지커뮤니티 15일 이용정지


공식 커뮤니티를 이용하시는 회원님께서는 본 커뮤니티 운영정책을 꼭 숙지해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는 도움드릴 수 없습니다. 


※ 위반 항목 누적 차수에 따라 공식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되며 사회적 통념을 기준으로 한 객관적 판단을 통해 경우에 따라 가중 처벌될 수 있습니다.

※ 사안의 심각성에 따라 게임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용제한 수준은 게임 운영 정책을 따릅니다.

※ 미성년자가 포함되거나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하는 음란성 게시글 작성이 확인될 경우 즉시 커뮤니티 활동 및 게임 접속이 영구 제한됩니다.

※ 본 운영정책은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7일 이전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안내됩니다.


<부칙> 

본 커뮤니티 운영정책은 2025년 4월 29일부터 적용됩니다.

드래곤소드 CBT 운영정책


1. 기본 운영정책

(1) 본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은 ㈜웹젠(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드래곤소드 모바일 게임서비스”(이하 “서비스”) Closed Beta Test(이하 “CBT”)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이하 “테스터”)간에 게임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이용약관”)에 따라 체결한 계약의 이행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 및 상황에 일관성 있게 대처함으로써 “서비스” 내 질서를 유지하여 “테스터”의 이용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운영정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운영정책”을 변경할 경우, 변경된 “운영정책”의 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로부터 7일 전에 “서비스” 내부 또는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공식 커뮤니티 등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테스터”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테스터”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되는 경우에는 적용일로부터 30일전에 동일한 방식으로 공지합니다.  

“테스터”는 피해나 불편을 겪지 않도록 공지를 확인하고, 변경된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확인하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나 불편에 대해 회사는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3) “운영정책”의 해석 및 “운영정책”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이용약관”을 따르고, 그 외의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 의합니다. 다만, “운영정책”과 “이용약관”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에는 “이용약관의 내용을 우선 적용합니다.  

(4) “서비스”의 "CBT"는 한국을 대상으로 서비스하며, 한국 이외의 국가에서 비정상적이고, 인위적인 방법으로 다운로드, 접속,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이러한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국가에서의 콘텐츠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운영정책”에 기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2. 용어의 정리

“운영정책”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운영진(또는 GM)”이라 함은 “회원”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도움을 드리는 역할을 수행하는 “회사”의 관계자 또는 “회사”에서 그 권한을 부여한 자를 말합니다. 

(2) “테스터”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명칭”이라 함은 닉네임, 캐릭터명, 길드 명 등 “회원”이 설정하는 모든 별칭을 말합니다. 

(4) “게임 정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획득한 아이템, 게임 머니, 점수, 업적 등 게임 플레이와 관련된 일부 또는 일체의 정보를 말합니다. 

(5) “욕설 및 비방”이라 함은 타인의 인격을 무시하는 모욕적인 말. 또는 저주하는 말, 그리고, 타인을 비웃고 헐뜯는 말을 하여 피해를 주는 행위 등을 말합니다. 

(6) “해킹” 혹은 “해킹사고”라 함은 타인의 의도적인 행위로 인해 당사 혹은 고객 혹은 기타관련자(서버나 통신사업자 등)의 보안시스템에 하자가 발생하여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7) “도용” 혹은 “도용사고”라 함은 당사 혹은 고객의 보안시스템의 하자 없이, 아이디 혹은(및) 비밀번호가 고객 이외의 타인에게 유출되어 피해가 발생한 경우를 의미합니다. 

(8) “데이터 소실”이라 함은 “해킹” 혹은 “도용” 이외의 원인(정전, 화재 혹은 기타 당사 혹은 타사의 기술적 하자로 인한 경우 포함)으로 인해 고객이 가진 “캐릭터 등”이 해당 고객으로부터 상실된 것을 의미합니다. 캐릭터 등이 절대적으로 없어진 경우와 타인에게 이전한 경우를 모두 포함합니다.  

(9) “캐릭터 등”이라 함은 “해킹”, “도용”, “데이터 소실”로 인해 고객이 상실한 캐릭터, 다이아, 게임머니, 아이템, 경험치, 기타 재산적 가치 있는 것이나 기록(이를 총칭하여 “캐릭터 등”이라고 합니다)을 의미합니다.  

(10) “현금 거래”라 함은 “게임정보”를 현금 또는 현물 등으로 거래, 거래 시도 또는 거래를 알선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1) “시스템 및 버그 악용”이란 “서비스”의 취약점(버그, 시스템 오류 등)을 고의적으로 이용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2) “불법 프로그램”이란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 방해, 저작권 침해 또는 관련 데이터를 변경, 훼손, 위조를 목적으로 제작된 프로그램, 기기 및 장치 등을 말합니다. 

(13) “사칭”이라 함은 이름, 신분 등을 속이는 행위를 말합니다. 

(14) “사기”라 함은 타인을 기망하여 재물을 교부 받거나 재산상의 이익을 취득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5) “방해”라 함은 제3자에게 피해를 입히기 위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대한 간섭 또는 훼방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6) “게임 이용 제한”이라 함은 해당 기간 동안 게임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함을 의미합니다. 

(17) “테스터 자격 박탈”이라 함은 "CBT" 기간 동안 게임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함을 의미합니다. 


3. CBT의 목적과 서비스 이용 원칙

(1) "CBT"는 향후 정식 서비스를 진행하기에 앞서 양질의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준비 단계로, 시스템, 버그, 밸런스 등을 확인하여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고, 향후 원활한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됩니다. 

(2) "CBT"는 “회사”에서 정한 일정에 따라 게임 내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테스트를 목적으로 진행되며, 일정 및 진행 시간은 “회사”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CBT" 서비스 중 새로운 콘텐츠의 추가, 버그 패치 또는 기타 운영상 혹은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긴급하게 점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처리완료 이후 공식 커뮤니티에 안내될 수 있습니다. 

(4) "CBT" 서비스 진행 단계에서는 새로운 컨텐츠의 추가, 각종 버그 패치, 기타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CBT"는 그 목적상 예측 불가능한 다양한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용 중 시스템 장애, 오류 발생, 아이템 및 캐릭터 정보 이상 및 소실 등이 발생하더라도 "CBT"의 시간 연장, 복구 (“캐릭터 등”) 및 손해배상 등 일체의 보상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6) "CBT"를 목적으로 사용한 계정, 캐릭터 및 게임 정보는 "CBT" 도중 또는 종료 시점에서 초기화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모든 데이터의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4. 운영진의 역할 및 책임

(1) “운영진(또는 GM)”은 “이용약관”, “운영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숙지하고 준수합니다.  

(2) “운영진(또는 GM)”은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근절시키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3) “운영진(또는 GM)”은 “테스터”의 개인정보에 대해 문의하거나 수정, 유출 또는 유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 등이 적법한 절차를 거쳐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경우 해당 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운영진(또는 GM)”은 “서비스” 내에서 이루어지는 “테스터”의 정상적인 활동이나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 또는 관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본 운영정책을 위반하거나 게임 환경을 위해하는 등의 정상적인 게임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가 확인되는 경우 중립적인 입장에서 사안에 대해 검토 후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운영진(또는 GM)”은 “서비스” 내/외적으로 비정상적이거나 의도하지 않은 현상이 발생함에 따라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지장을 초래하는 문제가 발생한다고 판단될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체를 일시적으로 중단하거나 접근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운영진(또는 GM)”은 공식 커뮤니티 등을 통해 공식적으로 알려진 게임 관련 사항 이외에 “서비스” 내에서 “테스터”가 이루어야 할 목적이나 게임 진행에 대하여 불가피한 사유가 없는 한 의견을 제시하지 않습니다.  

(7) “운영진(또는 GM)”은 “테스터”의 문의 또는 요청 사항 중 공개적으로 알려진 게임 정보 외 추후 업데이트에 대한 사항, 게임 특성상 공개가 불가능한 내용에 대해서는 제한적인 답변을 하거나 혹은 답변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8) “운영진(또는 GM)”은 특정 “테스터” 또는 집단의 행위가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방해가 된다고 판단되거나 “운영정책”에 위배될 경우 “운영정책” 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9) “운영진(또는 GM)”은 “운영정책”에 명시되지 않은 상황이 발생하여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테스터” 또는 집단에 대해 경고나 특정 행동을 취해줄 것을 요구를 할 수 있으며, “테스터”이 합리적인 이유없이 “운영진(또는 GM)”의 요구에 응하지 않을 시에는 강제 접속 종료 또는 “게임 이용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테스터의 의무와 권리

(1) “테스터”는 “회사”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합니다. “테스터”가 “운영정책”을 위반하였을 경우, 발생하는 피해 및 결과 및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테스터”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게임 및 서비스 요소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3) “테스터”의 “서비스” 관련 일체의 정보(캐릭터, 아이템, 게임머니 등)에 대해서 “회사”가 모든 권리를 가지며, “테스터”에게는 해당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합니다. 

(4) “테스터” 본인의 정보로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야 합니다. 타인의 정보 또는 허위정보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어떠한 도움도 드리지 않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없습니다. 

(5) “테스터”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배포,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테스터”는 “서비스”의 취약점(버그, 시스템오류, 불법 프로그램 등)을 발견하는 경우 반드시 “회사”에 알려야 하며, 이를 다른 “테스터”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해서는 안됩니다. “서비스”의 취약점을 발견한 후에도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고 이를 악용 또는 타인에게 전달하는 경우 의도적인 비매너 및 비정상 행위로 판단하여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관련법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7) “테스터”는 “회사”나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존중해야 합니다. 따라서, 다른 “테스터”가 “회사”나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를 게임 내에서 발견할 경우 “테스터”는 이러한 사실을 “회사”에 알림으로써 “회사”가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6.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제재 기준

(1) "CBT" 기간 동안 회사는 테스터 여러분께 다양한 서비스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테스트 이외의 목적이 있는 행동을 해서는 안 되며, 아래와 같은 비정상적인 플레이는 다른 테스터 여러분께 피해가 발생되므로 적발 시 게임 이용 제한 조치 및 테스터 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2) 테스터 여러분께서는 원칙적으로 게임 내에서 캐릭터 닉네임, 길드명 등의 직접 설정할 수 있는 명칭을 자유롭게 지정하여 사용하실 수 있으나, 다음과 같은 명칭 사용 적발 시 사전 통보없이 캐릭터 닉네임, 길드명 등 명칭 임의 변경 또는 게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후 통보합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명칭

- 욕설 및 비방, 비속어, 선정적이거나 음란한 내용이 포함된 명칭

- 인종 및 성차별적인 명칭

- 특정인이나 지역, 집단, 종교에 대한 비하의 내용을 담은 명칭

- 회사, 서비스, 원작과 관련된 자 또는 이를 사칭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 ‘운영진’, ‘운영자’, ‘도우미’, ‘GM’ 등 서비스를 운영하는 자로 인식되거나 오인될 수 있는 명칭

- 아이템, 계정의 현금거래를 유인하거나 현금거래의 의도를 가지고 생성한 것으로 판단되는 명칭

- 반사회적이거나 반사회적인 인물, 집단을 미화할 의도를 가지고 생성한 것으로 판단되는 명칭

- 제3자의 상표, 서비스 표, 저작권에 위배될 가능성이 있는 명칭

3) 제재 형태는 해당 사안의 상황과 행위가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여 가중 또는 감면될 수 있습니다. 

4) 이용제한 조치를 받으신 경우 이용제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고객센터(ds-help@webzen.com)로 이의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단, 게임 이용 제한 근거에 대한 데이터 보유 기간 종료 시 이의 신청이 불가합니다


[게임 이용제한 기준표]

유형상세 설명1차2차
비매너 행위 욕설, 성적 표현, 부모님 대상 욕설, 광고 등을 포함한 모든 내용에 대해서 불쾌감을 주는 모든 행위 경고 또는
1일 게임 이용 제한
테스터 자격 박탈 
테스터 간 반목을 조장하거나 구성원 전체를 매도하는 행위 
채팅창/메시지에 과도한 내용의 글을 올리거나 동일한 의미의 글을 반복적으로 입력하거나 발송하는 행위 
특정 국가, 민족, 지역, 정치, 인물, 종교, 인종 성별, 장애 등을 비하 또는 조롱/비난하거나 사회적 갈등 이슈에 동조 또는 조장하는 모든 행위 
다른 테스터의 원활한 게임 서비스 이용을 방해 또는 괴롭히는 행위 
게임 운영을 의도적으로 방해하거나 정상적인 운영 서비스를 저해하는 행위 
사회적 통념상 다수에게 불편을 초래하는 표현을 담은 채팅 
다른 테스터를 위협하거나 비난하는 행위 
임직원 및 운영진 사칭 회사 관계자 또는 운영진이라 속여 아이템, 재화를 요구하거나 개인정보 및 게임 정보를 요구하는 행위 테스터 자격 박탈 
불건전 명칭 사용
 (캐릭터 닉네임, 길드명 등)
본 운영정책 내 ‘제6조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제재 기준 2항’에 해당하는 경우 임의 변경 또는
1일 게임 이용 제한
테스터 자격 박탈 
개인정보 유출 본인 및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 및 유포하는 행위 테스터 자격 박탈 
게임 서비스와 무관한 광고 모든 광고 (상품, 음란성, 불법 도박, 경품 지급, 특정 업무 대행, 서비스 관련 등 영리 목적의 모든 광고)에 대해서 다른 테스터의 원활한 게임 서비스나 게임 운영을 방해하고 광고를 목적으로한 모든 행위 1일 게임 이용 제한 테스터 자격 박탈 
계정 도용 다른 테스터의 계정에 무단으로 접속하여 피해를 주는 행위 테스터 자격 박탈 
사기 의도적으로 다른 테스트를 속여 아이템/재화 등의 부당한 이득을 취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행위 테스터 자격 박탈 
현금 거래 아이템/재화를 현금이나 현물 등으로 교환하기 위한 거래를 시도하는 행위 테스터 자격 박탈 
현금이나 현물 등의 대가로 다른 테스터의 계정 및 캐릭터를 대리 육성 및 알선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행위 
게임 계정 또는 캐릭터를 현금이나 현물 등으로 교환하기 위한 거래를 시도하는 행위
게임 시스템 및 버그 악용 게임 시스템을 이용하여 이득을 취하거나 게임 내 경제 시스템 및 밸런스 등 게임 서비스에 영향을 주는 행위
 버그 현상을 반복적으로 이용하여 이득을 취하거나 게임 서비스 및 게임 환경에 영향을 주는 행위
테스터 자격 박탈 
비정상적인
 플레이 패턴  
비정상적인 플레이 방식으로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게임 이용에 피해를 주는 행위테스터 자격 박탈 
인가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그와 유사한 비정상적인 플레이 패턴이 반복적으로 확인되거나 시도하여 게임 이용 환경을 저해하는 행위 
해외에서의 비정상적이고 인위적인 방법으로 다운로드, 접속, 이용하는 행위 
해외 IP 및 동일, 인접한 IP 대역폭에서 비정상적으로 접속하여 정상적인 게임 이용에 피해를 주는 행위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 보안 시스템에 적발된 경우 
불법 프로그램 불법 프로그램 또는 임의로 변조된 프로그램의 사용을 시도한 경우 테스터 자격 박탈
 [경중에 따라 사법적 조치 병행]
불법 프로그램을 제작, 사용, 유포하는 행위
회사가 제공한 데이터나 프로그램을 임의로 변조하는 모든 행위 
임의로 변조된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이를 사용하여 이득을 취한 모든 행위 
불법 프로그램 및 변조된 프로그램의 사용법을 알리거나 배급, 알선하는 모든 행위 
게임 또는 서비스상의 기술적 보호조치를 무력화하기 위해 비정상 패킷을 서버 및 클라이언트에 전송하는 행위 
사행 행위 게임 내에서 불건전한 도박을 진행하거나 사행성 분위기를 조장, 유포, 동조하는 모든 행위 테스터 자격 박탈 
허위사실 유포 및 운영 방해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다른 테스터에게 혼란을 초래하는 등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모든 행위 테스터 자격 박탈 
상담사 인권 침해 상담사(고객센터, 전화상담 등)의 인권을 침해하는 행위 경고 및 상담 중단 3일 게임 이용 제한 

※ 각 위반 항목에 따라 조치된 계정과 연관성이 확인되는 경우 게임 이용 제한된 계정과 동일한 수준의 게임 이용제한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위 표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이라 하더라도 약관 및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에 대해서는 그 경중에 따라 제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제재 누적 차수 또는 경중에 따라 가중 적용될 수 있습니다. 


7.  커뮤니티 정책

(1) “회사”는 공식 커뮤니티와 관련하여 “회사”가 별도로 규정한 「드래곤소드 커뮤니티 운영정책」의 내용을 따릅니다. 


8. 고객 응대 근로자 인권 보호를 위한 운영정책

(1) 고객 응대 근로자의 인권을 침해하여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 욕설∙성희롱∙인격침해∙위협적 표현을 포함한 전화상담, 온라인 문의를 하는 행위

- 동일 문의를 반복하여 정상적인 전화상담, 온라인 문의 운영을 방해하고 지연시키는 행위

- 그 외 고객 응대 근로자에게 정신적 피해를 줄 수 있는 언행으로 전화상담, 온라인 문의를 하는 행위

- 기타 게임서비스 이용약관의 해당 규정에 기재된 행위

(2) 고객 응대 근로자의 인권이 침해되는 경우, 제6조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제재 기준에 따라 조치될 수 있습니다. 

(3) 동일 이용자가 유사한 위반 행위를 반복하는 것을 막고, 고객응대 근로자를 보호하기 위해서“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상담신청을 차단(이하“수신차단”이라고 합니다. 전화번호 및 이메일의 수신차단을 포함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제6조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제재 기준정책에 따라 1회 위반한 경우에도, 상담거부 및 “수신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부칙>

본 운영정책은 2025년 4월 29일부터 CBT 종료 시까지 적용됩니다.